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정보/슬기로운 생활

백호 (하얀 호랑이)

by 제이제이원 2018. 6. 21.
반응형

위풍당당  백호의 위엄
에버랜드 사파리  백호와의 첫만남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호랑이는 노란색 바탕에 검정색 줄무늬가 있는데요 
백호는  이름 그대로 하얀색 바탕에 검정색 줄무늬가 그려져 있는게 특징이에요 백호는 중국이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권에서는  이백호가  영험한 힘을가지고있을  거라 믿고 신격화  되어있는데요 서쪽을 방위하는 금의 기운을가진 신으로 태백신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좌청룡 우백호 라는말이 있죠 아마 한버쯤은다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백호는 오래전부터 벽화나 민화속에서도 심심찮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예로부터 우리조상들은 백조나 백사 백호같이 흰색의 동물들을  상서롭게 여겠다고하네요 
백호의눈은 파란색을 띈다고 하는데요 하나의 설이지만 백호의 파란 눈을 마주보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설이있다고 하네요 동물의왕 호랑이 그중에서 흰색 호랑이 백호의 눈과 마주치면 굉장히 떨리겠네요 저도 한번 마주쳐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관심을가져 주지를 않네요  아쉽지만 다음번에다시 도전해봐야겠네요 ㅋ
백호는가 태어날 확률은 벵골 호랑이는 1만분의1의 확률로 시베리아 호랑이는10만분의 1로 태어난다고 해요 백호가 태어날 확률이 굉장히 낮아서 이러게 보고 사진으로 담을수있어서 영광이란 생각이드세요  우리가 보기에도 백호는 굉장히 신비롭고 무언가 알수없는 힘이 있은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얀털로인해 야생에서 위장을 할수가없어 사냥을하려해도 금방 들켜 버린다고하네요 야생에서 그만큼 살아남기가 힘들겠죠
또한 백호는 열성인자의 암컷 호랑이가
수컷호랑이와 교배를 통해 낳았기 때문에 오래 살지못하고 금방 죽는다고 하네요
하얀호랑 이라 더세고 강력할거같지만 태어날때부터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건데 사람들 눈에는 그저신비롭게만 보이니 참 아이러니한 생각이드네요 에버랜드에서 만난 백호 하얀호랑이는 오래살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에 만날때 꼭 파란눈을 볼수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