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정보/슬기로운 생활

여름휴가 떠나는데 자동차 공기압은 어떻게?

by 제이제이원 2018. 7. 10.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 휴가 철이 다가 왔는데요 ..

이더운 여름 다들 가족들과 함께 차를 타고 가까운 계곡에 가는 분들도 계시고

혹은 멀리 바다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차타고 떠나는 여행 타이어관리가 정말 중요 한데

특히나 가족들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 안전하게 여행을 갔다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와야 겠죠?..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여름이고,, 날도 더운데?.....

거기다 여름철 아스팔트 온도는 50도 이상 올라간다하고

타이어 공기압을 당연히 적정공기압보다

낮게 넣어야 될거란 생각을 하실텐데요

그렇게 생각하면 잘못된 생각이라고 하네요

 타이어 적정공기압은 이런것까지 전부 계산되어져서

나오는 수치이기 때문에 절대로 그이하로 넣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만약 적정공기압보다 낮게 넣는다면 스탠딩웨이브 현상

바로 수축과 팽창에의해서 자동차가 달리는 동안

수축과 팽창이 계속이루어지게되고

이로인해 타이어가 "펑"하고 터지게 되면 안타까운

인명피해로 이어지게 될텐데요 소중한 가족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올바른 상식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관리하는게 좋을텐데요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타이어의 공기압은

적정 공기압보다 5-10퍼센트 정도 높게 해서 다니는게 좋다네요

평소 우리가 공기압을 자주 체크해 보지 않기 때문에 조금 높여 주는게

좋은 방법이라네요

우리의 잘못된 상식때문에 가족들의 생명이 위협받지 않길 바랍니다.. ^^&

 

반응형